[송파 맛집] 설렁탕 맛집 - 참설농탕

순간기록/먹고놀고·2017. 10. 9. 18:04

[송파 맛집] 설렁탕 맛집 - 참설농탕

설렁탕 맛집 / 설농탕 맛집 / 참설농탕 / 송파맛집 



남편과 나는 음식 취향도 많이 다르다. 남편은 해물을 엄청 싫어하고, 고기 또는 튀김 같은걸 엄청 좋아한다. 나는 회 좋아하는 남자가 이상형이었을 정도로 회를 엄청 좋아하는데~ 거기다가 둘다 떡볶이를 좋아하긴 하지만, 떡볶이 취향도 다르다ㅠㅠ 나는 치킨보다 피자를 더 좋아하는데 남편은 치킨을 엄청 엄청 좋아한다. 그래서 끼니 때마다 먹고 싶은게 달라서 둘 중 한명은 희생을 해야하는 아쉬움이...ㅋㅋㅋ


그러나! 몇가지 맞는게 있는데! 그건 바로 설렁탕(설농탕)! 자주 먹는 음식 중에 하나가 설렁탕(설농탕)이다. 


신선설농탕도 좋아하지만, 우리가 또 자주 가는 설농탕 집은 참설농탕이다. 본점은 양재쪽에 있지만, 거기는 한번도 안 가봤고, 집에서 가까운 잠실 근처 송파 지점만 가봤다. 365일 24시간 내내 영업하는듯! 



참설농탕 메뉴! 우리는 맨날 설농탕만 먹었지만 갈비찜도 인기있는 메뉴인듯. 다음에는 꼬리곰탕도 먹어봐야지! 메뉴판을 잘 들여다보면, "특"이 들어간 메뉴는 뚝배기가 다르다. 저번에 왔을 때 우리 빼고 다 뚝배기 받침이 금으로 되어있길래 차별하는줄 알았는데 ㅋㅋ 메뉴판을 보니 "특"이 들어가거나 꼬리곰탕을 먹으면 그런 뚝배기가 나오는 것을 발견했다. 나중에 우리 꼭 먹어보자!



남편이 참설농탕을 좋아하는 이유! 1인 1메뉴를 시키면 공기밥, 육수, 면사리 모두가 무한리필! 남편은 항상 사리를 추가해서 먹는다. 



내가 좋아하는 숙성김치랑 섞박지. 설렁탕이 두배로 더 맛있으려면 김치가 맛있어야 한다. 나는 무조건 김치를 국물에 넣어서 먹기 때문에 김치 맛이 중요하다. 국물과 김치국물의 조화가 맛있어야 하기 때문에!! 근데 여기 숙성김치는 진짜 맛있다. 

짠 김치를 잘 못 먹어서 항상 작은 조각으로 먹는데, 여기는 짜지도 않고 설렁탕 한 숟갈에 김치 한조각이면 굿!


참설농탕의 설렁탕! 그렇게 특별해보이지 않는 설렁탕이지만, 진짜 맛있다. 


참설농탕 팁! 사진은 찍어오지 못했지만, 국물을 포장해서 판다. 1인분 가격(8000원)에 2인분 양의 국물(밥 제외)을 판매한다. 이걸 사놓으면 바쁘거나 국하기 귀찮을때 집에서 먹기 진짜 좋다. 남편은 집에서 먹을때도 고기랑 면이 있어야한다고 주장했지만, 난 최대한 간편하게 먹기 위해서 대파만 썰어서 주는데 그것도 엄청 만족한다. ㅋㅋㅋ 점점 길들여지는 남편 ㅋㅋ


이번에도 사오려고 했지만, 곧 이사하기 때문에 패스! 나중에 이사하면 또 냉동실에 넣어놨다가 먹어야지! 이제 냉동실도 2배 아니 그 이상으로 커지니까 꽉꽉 담아둬야지! 



송파 맛집(잠실 맛집) - 설렁탕 맛집 참설농탕 위치


 참설농탕 영업시간: 연중무휴 24시간

참설농탕 가격 : 설농탕(설렁탕) 기본 8천원!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송파동 135-1 | 참설농탕 송파직영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쓰닮댁

태그

관련 글

댓글 1
  • 프로필 사진
    박미나
    2018.11.09 22:52

    음식점이 음식맛도 중요하지만 사장과 직원의 바르고 선한 마인드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여기는 그런면에서보면 질낮은 음식점입니다. 장사하는 입장에서 여러가지 경우가 많지요. 좋은 경우도 있겠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을겁니다. 손님이 황당하거나 어의없는 경우가 닥쳤을때 손님을 사기꾼으로 보지않고 바른 마음으로 보는 것.. 그게 너무 큰 욕심일까요.. 아무튼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고 직원의 불친절이 하늘을 찌릅니다.. 저의 경우는 이제 10살짜리 딸아이를 볼모로 잡혔었네요.. 지금도 딸아이에게 미안한 마음으로 이글을 씁니다. 결론은 이 음식점의 설농탕이 좋아서 가는건 어쩔수없는일이겠지요. 하지만 그에 앞서 제 경험이 식당을 이용하시는 손님들에게 조금이라도 참조가되면 좋겠습니다. 그식당을 나와 집으로 오는길에 딸아이가 그러더군요. 엄마~ 이세상에 그런 사기꾼이 많아? 슬픈눈으로 말이에요. 이세상 살만하고 좋은 사람들로 가득하다는 걸 보여주고싶은데 이식당에서 안좋은 면만 보여주게되서 정말 맘이 아픕니다. 아이의 동심에 상처만 입힌 식당 절대 이용안할겁니다.